📙 생활속 팁

축축~한 날씨 장마철 습기 제거 팁!

초코붕붕 2020. 8. 4. 23:41
728x90

요즘 장마기간으로 비가 많이 내리고 있는데요.

올해는 비가 더 많이 내리는 해라고 하죠.

이렇게 비가 많이 내리고 있는 요즘!!!

집안에 습기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장마철에는 집안에도 눅눅한 습기가 있어서 곰팡이가 생기기 쉽고,

찝찝한 기분도 생기는 데 과연 어떻게 하면 쉽게 집안의 습기를 잡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숯

사용방법

옷장 안에 숯을 1kg 정도 종이에 싸서 옷장과 옷 사이사이에 넣어두면 습기곰팡이 제거를 동시에 방지하고, 탈취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숯은 친환경 천연재료라서 관리만 잘하면 오랫동안 쓸 수 있습니다. 3~6개월에 한두 번씩 흐르는 물에 씻어 햇볕에 말리거나 전자레인지에 바짝 말려 다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숯은 대표적인 천연 제습제입니다. 특히 제습 효과가 뛰어나며 공기 중에 있는 수분량에 따라 공기가 건조할 땐 머금고 있던 물을 배출하고, 공기가 습할 땐 수분을 흡수하여 집안의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집안을 쾌적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02. 신문지

 사용방법

옷장이나 서랍에 보관되어 있는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겹겹이 넣어두면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 이불, 가죽 제품으로 되어 있는 핸드백에도 신문지를 채워 넣으면 습기를 제거하고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에 젖어 있는 신발을 그대로 두면 실내에 습기가 퍼질 수 있으므로 신발이 젖었을 때, 신문지를 신발 속에 구겨 넣어주면 신발 형태가 틀어지는 것을 막고 빨리 말릴 수 있습니다.


03. 커피가루 (원두 찌꺼기)

 사용방법

커피 원두를 갈아놓고 남은 찌꺼기도 습기 제거와 탈취 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짝 말린 커피가루를 종이컵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뚫어 습기가 많은 곳에 놓아두면 습기 제거탈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두 찌꺼기는 카페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가까운 카페에 가면 원두 찌꺼기를 따로 모아 놓고 원할 경우 무료로 구할 수 있습니다.

※ 제대로 건조하지 않은 커피가루를 사용할 경우 곰팡이가 필 수 있기 때문에 신문지를 깔고 햇볕에 널어 바짝 말려주어야 합니다!


04. 공기정화 식물

공기정화 식물은 미세먼지로 인한 공기 정화는 물론,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주부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공기 정화 식물들은 실내 공기 정화습도 조절까지 가능하고 실내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습니다. 식물 관리가 힘들다고 걱정하시는데, 공기정화 식물 중에 관리가 쉽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식물도 많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공기정화 식물 종류

어린 관음죽, 개운 죽, 스파티필름, 싱고니움, 보스턴 고사리, 스킨답서스, 허브 화분, 아레카야자, 산세비에리아, 스투키, 행운목 등등


05. 양초 또는 향초

양초는 어두운 밤에 은은하게 켜 두기에도 좋고, 습기 제거와 함께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초는 공기와 접촉해서 불꽃을 내는 데 연소하는 과정에서 습기를 제거해 줍니다. 향이 첨가된 향초를 사용하면 실내에 은은한 향을 더해 줄 수 있겠죠? 

※ 밀폐된 공간에서 양초를 오랫동안 사용할 경우 유해 성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충분히 환기를 시켜준 상태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켜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